MY MENU
Korean Society of Sport Psychology

KSSP

한국스포츠심리학회

회장인사말

17대 한국스포츠심리학회장 정구인

창립 32주년을 맞는 우리 학회는 그동안 미지의 길을 개척하면서 많은 의미 있는 일들을 성취해왔습니다. 스포츠심리학, 운동심리학, 운동학습/발달 및 제어 분야와 같은 우리 학회의 전통적인 하위 학문 영역과 더불어 최근 들어서는 학문의 현장 적용을 실천하는 스포츠심리상담으로 까지 영역이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학회는 국내 스포츠 과학을 선도하는 학술단체로 성장했습니다.

우리 학회가 그 동안 역대 학회장님들과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양과 질의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온 것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그러나 급변하는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고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많은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임기동안 특히 다음의 두 가지 과제에 관심을 가지고 학회를 이끌고자 합니다.

우선, 학문의 실천이라는 의미와 가치를 가진 스포츠심리상담사 과정을 질적 측면에서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학회의 본질적 가치인 학자 간 의사소통의 장인 학술대회와 학회지가 다양한 하위 학문 영역들이 균등하게 참여할 수 있는 체제로 전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학회와 회원님들의 동반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회원 모든 분들의 열성적이고 헌신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는 도움과 조언 그리고 채찍질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17대 한국스포츠심리학회장 정구인